말씀

9월 17일 주일말씀

“필하고 내려오니라” (레9:22-24) 1.사명을 다한 자에게 주시는 은혜! 하나님의 명대로 제사를 드림으로 자신의 사명을 다한 아론과 이스라엘백성들 앞에 하나님의 영광스러운 임재가 임하여 제물들이 불살라지는 역사가 나타납니다. 하나님의 부르심을 성실히 ‘필하고 내려오자’ 하나님의 반응이 즉각적으로 나타납니다. 영광의 불이 제물들을 사른 것입니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아론의 사명완수를 기쁘게 여기셔서 아주 흡족하게 받으셨다는 것입니다. *레9:22 “아론이 백성을 향하여 손을…

9월 10일 주일말씀

“오늘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나타나실 것임이니라” (레9:1-7) 1.여호와 께서 우리앞에 나타나시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우리의 예배를 받으시는 창조주 하나님이시며 만군의 여호와께서 내앞에 나타나신다면 나는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까요? 어떤 모습으로 그분을 맞이해야 하겠습니까? 하나님은 이스라엘백성들이 올려드리는 제사에 오늘 나타나시겠노라고 선언하셨습니다. 본문 말씀을 통해서 보여주시는 가이드라인이 하나님앞에 올바른 예배를 드리기 원하는 성도들에게 귀중한 실제적 지침이 될 것입니다….

9월 3일 주일말씀

   “규례는 이러하니라”   (레7:11-21)  1.정당한 규례를 지키는 예배!  하나님은 이스라엘백성들에게 당신을 향한 제사를 드릴때 분명하고 엄격한 규례를 가지고 드리라고 명령하셨습니다. 이렇게 규례를 정하신 것은 온전히 하나님에게만 집중하라는 뚯이 담겨있습니다. 성도들이 주어진 규례를 통해서 하나님만 바라보고, 하나님의 음성만 듣고, 또 하나님의 뜻으로만 우리의 마음을 채우라는 것입니다.  *레7:14 “그 전체의 예물 중에서 하나씩 여호와께 거제로 드리고 그것을 화목제의 피를 뿌린 제사장들에게로 돌릴찌니라”   *묵상과 적용: 내가 하나님께 나와 예배드릴때 꼭 지키는 원칙과 규례에는 어떤 것들이 있으며 그에…

8월 27일 주일말씀

“단 위에 피워 꺼지지 않게 할찌니라” (레6:8-13) 1.단 위의 불을 사수하라! 인류의 문명과 역사에 큰 전환점이 된 불은 성경에서도 중요하게 다루어 집니다. 특히 하나님께 제사드리는 번제단위에 항상 불이타오르게 해야지 절대로 꺼뜨려서는 안된다고 강조합니다. 번제단에서 타오르는 불은 하나님에게 드리는 예배/경배를 나타내는 상징과 표식이고, 이것은 또한 하나님을 향한 이스라엘백성들의 끊임없는 헌신과 충성을 보여줍니다. 하나님은 그 불을 꺼뜨리지…

8월 20일 주일말씀

“우리는 십자가에 못 박힌 그리스도를 전하니” (고전1:18-25) 십자가의 도! 십자가의 도는 직역하면 십자가의 그 말씀입니다. 십자가에 대한 여러 가지 견해가 아니라 십자가에 대한 진실된 바로 그 말씀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못 박힘으로 인류가 구원을 얻은 진리입니다. 우리 인간은 죄로 인하여 영원히 멸망할 수밖에 없었는데 하나님께서 자신의 아들 예수를 이 세상에 보내주시고 그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죽으심으로…

8월 6일 주일말씀

“그 속건제를 여호와께 가져올찌니” (레6:1-7) 1.성경이 밝히는 신실은? 하나님의 권위를 침범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했을 때 드리는 의무제사가 속건제입니다. 오늘의 본문은 사람들 사이에서 생기는 각종 범죄의 원인이 사람들에게 있지 않고 하나님께 신실치 못했기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하나님과의 관계가 올바르게 서있고 신실하면 절대로 범죄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러기에 우리는 항상 하나님앞에 올바르게 서는데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레6:2 “누구든지 여호와께 신실치…

7월 30일 주일말씀

“이는 속건제니” (레5:14-19) 1.같은듯 다른 제사, 속건제! 하나님은 인간이 범하는 죄문제를 더 세밀하고 자세히 다루시기 위해 속죄제외에 속건제를 제시하십니다. 이 속건제는 하나님과의 관계 그리고 이웃들, 즉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범하는 죄를 성결케하기 위해 마련한 제사입니다. 특히 하나님과의 관계에 해당되는 부분은 성전 기물과 제물, 그리고 십일조와 예물같은 거룩한 성물에 대한 부분과 여호와의 율법과 규례 및 말씀같은 금령에…

7월 23일 주일말씀

“제사장은 그의 허물을 위하여 속죄할 지니라” (레5:1-6) 1.반드시 씻어야할 허물! 우리 인간들은 살다보면 수많은 허물을 갖게됩니다. 잘못 저지른 실수나 과실 또는 흠을 말하는 허물을 성경에서는 하나님의 말씀에서 벗어난 상태인 죄라고 이해합니다. 이 허물은 그냥 그 상태로 머물러 있지 않고 죄된 행동인 범과로 이어집니다. 그렇기에 허물은 반드시 정결케 되어야 하는데, 그렇게 하는 의식이 속죄제입니다. 이 속죄제는…

7월 16일 주일말씀

“이는 회중의 속죄제니라” (레4:13-21) 1.하나라도 그릇 범하여을때… 우리가 오늘날 드리는 예배의 기원이 되는 제사, 구약의 5대 제사중에 속죄제는 죄를 범한 자가 해도 되고 안해도 되는 선택사항이 아니라 반드시 드려야 하는 의무제사입니다. 곧 하나님 앞에 지은 죄, 곧 하나님의 뜻을 어기고 하나님의 백성다운 삶을 살지 못했을 때 하나님으로부터 용서받기 위해 드리는 제사입니다. 특히 이 속죄제는 여호와의…